본문 바로가기
김동연 SNS/김동연 페이스북

경기도 반도체 생태계를 더 풍성하게 만들겠습니다.

by 안산율남매아빠 2022. 11. 27.

<경기도 반도체 생태계를 더 풍성하게 만들겠습니다>

반도체는 흔히 ‘산업의 쌀’이라고 불립니다. 경기도 반도체 생태계는 이미 세계적인 ‘산업의 곡창지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생태계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를 생산하는 대기업만으로 이뤄질 수 없습니다.

설계에 집중하는 ‘펩리스’, 제조에 집중하는 ‘파운드리’,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소재, 부품, 장비를 공급하는 다양한 2차벤더 업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돼야 합니다. 새로운 기술과 인력을 공급하는 연구소와 대학교, 산업용수 공급, 수출을 위한 물류망 등도 중요합니다.

안성시는 ‘반도체 특화단지’와 ‘반도체 전문 인력양성센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근 용인, 이천, 평택 등에 자리 잡은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을 지원할 ‘반도체 특화단지’ 그리고 중소규모 반도체 기업을 위한 ‘인력양성센터’가 안성에 들어선다면 경기도 반도체 생태계는 한층 더 넓고 두터워질 것입니다.

지난 목요일 김보라 안성시장님과 안성시가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관련 사업에 대해 생산적인 대화를 나누고 공감했습니다.

경기도 반도체 생태계의 성장을 위한 일이라면 경기도는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미래성장산업 #경기도반도체생태계 #안성시 #김보라시장 #반도체특화단지 #반도체전문인력양성센터 #더많은기회 #김동연 #경기도지사 #유쾌한반란 #경기도 #변화의중심 #기회의경기
https://www.facebook.com/100058189204699/posts/pfbid02zCRQin6jsac9wD8j5ZsQFpnMKgHTtdNxPmwkZUSSHPevR1ZNNQodqsJeBs8ypuhGl/?sfnsn=mo&mibextid=VhDh1V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