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동연 SNS/김동연 페이스북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경기도>

by 똑부킴 2023. 3. 18.

얼마 전 양평의 한 고물상에서 1,200여 마리의 개가 사체로 발견됐습니다. 애견 번식장 등에서 팔리지 않는 개들을 돈 받고 데려와 굶겨 죽인 참혹한 사건입니다.

경기도는 3월 한 달간 특사경 110명을 투입해 경매장·번식장 등 동물학대 우려지역을 일제히 점검하고, 반려동물 관련 시설의 불법행위를 단속합니다. 앞으로 제2, 제3의 양평고물상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기준 우리나라 반려동물 가구 수가 600만을 넘어 열 집 중 세 집 이상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재작년 대선 캠프 인근에서 발견한 유기견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키우기도 했습니다. 좋은 주인을 찾아 입양 보냈지만, 아직도 종종 그 모습이 떠오릅니다.

동물을 단순한 ‘물건’이 아니라 ‘생명체’로서 보호하고 존중하는 제도와 정책이 필요합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축산산림국을 ‘축산동물복지국’으로 개편하고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과’와 ‘반려동물과’를 신설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경기도동물복지플랫폼>을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4월에는 여주에 반려동물 입양·교육 복합문화공간 <반려동물테마파크>를 개장합니다. 유기견의 보호와 입양을 관리하는 한편 반려인들에게 소중한 문화공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https://www.facebook.com/100058189204699/posts/pfbid02z6FyRtL3javyUR7QGaJs313bdMt2yuHXnbZbjMdf7VnMP7ZK4RYYry2fQ1PHY7zBl/?mibextid=Nif5oz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