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동연 SNS/김동연 페이스북

< 대한민국 혁신 대표 경기도가 이스라엘과 혁신비결을 공유합니다 >

by 똑부킴 2023. 5. 19.

나프탈리 베네트 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났습니다.

한국을 처음 방문한 베네트 전 총리의 요청에 의해 이뤄진 만남입니다.
라샤 아탐니 주한 이스라엘 부대사와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 이원재 요즈마 아시아 총괄대표 등 이스라엘을 세계적인 창업강국으로 만든 벤처캐피탈 관련자들이 함께 했습니다.

경기도와 이스라엘은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혁신 스타트업으로 경제 역동성을 살리려는 의지가 특히 닮았습니다.

이스라엘은 세계적 대기업을 보유하지 않은 대신 수천 개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경제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한 스타트업 경영진을 배출한 대학 중 미국 대학을 제외하면 1, 2, 3위가 모두 이스라엘 대학이라고 합니다. 베네트 전 총리와 아탐니 부대사께서 경기도와 이스라엘 대학의 청년교류를 적극적으로 요청해 반가웠습니다.

히브리어로 ‘혁신’이라는 뜻을 지닌 요즈마그룹은 이스라엘에서의 경기도 투자설명회를 제안하면서 이스라엘 기술과 경기도 제조업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시장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게 돕겠다고 했습니다.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저와 베네트 전 총리 사이에도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정치와 무관한 분야에서 오랫동안 전문성을 쌓았고, 극단적 대결 정치를 넘어서고자 기득권을 버리고 제3정당을 창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 만남을 계기로 경기도와 이스라엘의 혁신DNA로 시너지를 창출하는 더 높은 차원의 협력을 이어가겠습니다.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pfbid02K3vz347BmNT4vkbKJvYgcUjSAxJPYnsJVhfdDwx12Dh3DPTcsMMwAyM87AbrTi1Dl&id=100058189204699&mibextid=Nif5oz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