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동연 SNS/김동연 페이스북

<과거를 기억하겠습니다.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by 똑부킴 2023. 3. 1.

104번째 맞는 삼일절입니다.
아침 일찍 수원 팔달산에 있는 ‘3·1독립운동기념탑’을 찾았습니다. 삼일절 50주년이던 1969년, 시민들의 성금으로 건립한 뜻깊은 탑입니다.

삼일절 기념식을 독립유공자 가족과 도민 여러분을 모시고 ‘도담소’에서 열었습니다. 애국지사의 후손들이 참여한 뜻깊은 단막극과 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도 있었습니다.

기념사에서 잊지 말아야 할 과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경기도에 유일하게 생존해계신 오희옥 애국지사, 강제징용 피해자이신 김성주 할머니 그리고 일제강점기에 시작된 국가폭력 ‘선감학원’의 피해자를 기억했습니다.

나아갈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기회수도 경기’의 비전을 강조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사회에는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너무 많습니다. 불공정과 특권, 최근 불거진 국가수사본부장 임명자의 ‘아빠찬스’와 같은 기득권 사회구조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번드르르하게 공정을 이야기하지만, ‘강자의 공정’일 뿐입니다.
경기도는 ‘강자의 공정’이 아니라 ‘약자의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이것이야말로 104년전 온 겨레가 외친 함성을 오늘에 잇는 길이라 믿습니다.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pfbid02Wa2wLxZ2B41yeYC6RZMV2mKpjuw4am4pYmmeTGbYqLqdgdNFmaPRiVAiKg3J78ULl&id=100058189204699&mibextid=Nif5oz

일시적으로 차단됨

일시적으로 차단됨 회원님의 이 기능 사용 속도가 너무 빠른 것 같습니다. 이 기능 사용에서 일시적으로 차단되었습니다.Facebook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저희에게 알려주

m.facebook.com

댓글